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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개선 발표 및 피드백 (UX/UI Improvements Presentation & Feedback)_12.01

_Lu_ 2023. 12. 1.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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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밤을 새고 인사를 드리네요!

내용정리와 디자인을 정돈할게 있다보니 손에서 못놓고있다가 잠을 거의 못 잤지 뭐에요😂

 

그래도 그 덕에 선생님께 UX, UI, GUI 모두 건들것이 거의 없다는 좋은 말씀을 들었습니다!

오늘 수업 완벽히해낸 우리 팀원 모두 멋있어 😉👍

 

어제 말씀드렸듯 저희 팀의 주제는 NETFLIX였어요!

전망 및 조사는 넷플릭스의 국내 시장 점유율과 현재까지의 넷플릭스 마케팅을 내다 보았습니다

거기에서 오는 파급력과 앞으로의 전망도 함께 포함해 넓게 조사해본 결과

영업 이익은 상승하고 있으나 개편된 서비스에 소비자들의 불만이 생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은 흐름이겠지만 지금의 이익률에 비해 고객들의 마음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원래 넷플릭스가 가진 기업의 원래 목적이자 비전은 무엇이었을까요

넷플릭스는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고객을 위해서 빠르고 편하게 제공하는 것이 해당 서비스의 취지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원래 넷플릭스가 가진 목표, 비전을 토대로 현재의 서비스 개선을 기획을 하자라고 취지를 잡았습니다

 

처음 시작은 타겟층 분석이었어요!

모든 OTT서비스에서 40대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고 넷플릭스를 또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층이 40대 였어요

코로나로 늘었다 거리두기 해제 직후 잠시 주춤하던 서비스 이용도 40대가 가장 먼저 누적 사용시간이 증가함을 알 수 있었고요.

 

그래서 40대의 동영상 미디어 소비 패턴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순위의 변동은 있지만 나며 모두 영화, TV콘텐츠 다시보기, TV콘텐츠 클립 영상이 주 시청 콘텐츠로 같았어요

 

이로써 저희의 방향성은 넷플릭스가 추구하는 빠르고 편하게 고객에게 콘텐츠를 즐기게 할 수 있도록 하되 그 콘텐츠가 사용자의 소비 패턴에 맞춰 영화나 콘텐츠 다시보기에 맞춰 선호하는 영화, 콘텐츠를 찜하거나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 즐길 수 있는 방향성으로 굳혔습니다!

 

개선 방향성은 하단과 같습니다!

PPT의 내용이 더 상세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읽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단과 같이 Proposer을 진행했습니다 :)

 

선생님께서 상세히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을 말씀해 주셔서

팀내에 2차 수정이 한번 더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후에 오늘은 데이터 인텔리전스에 대한 이론과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한 더블 다이아몬드를 간단히 언급해주셨어요!

더블 다이아몬드 이미지가 궁금하다면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https://design-celestial.tistory.com/41?category=1064925

 

이와 더불어 UX와 데이터는 떼놓을 수 없는 관계이고

데이터는 시각화와 연관된다는 것도 함께 언급해주셨습니다!

 

오늘은 피드백을 위주로 받으며 리서치에 대한 이야기, 프로세스에 대한 이야기, 데이터에 대한 이야기로 간단히 이론을 배운 하루였어요!

이웃님들도 만약 관련 교육을 듣고 계신다면 제 스터디 자료가 좋은 참고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불법으로 가져가시거나 공유하시는 행위는 일절 금지입니다.

필요하시다면 댓글로 말씀을 물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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