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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을 위한 디자인

_Lu_ 2023. 12. 30.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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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design process for VR


XR 디자인에서는 프로세스가 매우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평면 화면의 경계를 넘어 광범위한 공간으로 나아가기 때문이죠.
따라서 XR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한 일련의 절차를 강조하겠습니다.
오프 디자인 프로세스, 온 디자인 프로세스, 기술/개발 프로세스를 모두 고려하여 전반적인 경험을 결정하게 됩니다.

제품 설명 (PO / VR 감독)

제품 설명은 작업할 프로젝트에 대한 중요한 문서로, 제품 설명 페이지는 제작물의 전체 줄거리를 정의하는 영화 대본과 비교됩니다. 이 문서는 프로젝트의 목표와 시작 및 끝을 정의하며, 프로젝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질문을 많이 하고 업데이트하거나 새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리보딩 (UX 디자이너, UI 디자이너 / 컨셉 아티스트 / VR 감독)

스토리보드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에서의 와이어프레임과 XR의 씬 보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설명을 각 이벤트, 액션 및 상호 작용에 대한 씬으로 분해하는 것입니다. 스토리보드는 프로젝트/제품을 상상할 수 있도록 제품 설명을 개략적으로 스케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략적인 스케치입니다.



 

자산 디자인 / 소품 디자인 (3D 아티스트 / 3D 건축가)

기본적으로 환경의 디자인인 3D 자산 및 기타 모든 것입니다. XR의 경우 이것은 3D 자산을 생성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스토리보딩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검증하기 위해 저해상도로 제작됩니다. 자산은 사운드, 캐릭터 디자인, 애니메이션, 나무, 바위, 도로 시스템, 의류, 건물 및 컨트롤러 디자인(손 또는 컨트롤러)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환경 디자인과는 다르게 주로 환경 내에 포함된 자산에 중점을 둡니다.

 

장면/레벨 디자인 (VR 디자이너 / VR 개발자 / Unity 디자이너/개발자)

레벨 디자인은 게임의 스테이지를 생성하는 게임 개발의 단계입니다. 환경 디자인과 달리 레벨 디자인은 플레이어의 능력, 게임 메커니즘, 장애물 및 발견 가능한 요소를 포함하여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WebShift에서 개발 중인 것과 관련하여, 이는 물체와 사용자(플레이어) 간의 상호 작용에 유사합니다.

 


UI 디자인 (UI 디자이너 / 비주얼 디자이너 / 애니메이션 디자이너)

사용자/플레이어 간에 발생하는 모든 입력/출력 상호 작용은 UI 디자이너에 의해 디자인됩니다. 폼, 버튼 및 플레이어가 해야 하는 기타 형태의 데이터 입력과 같은 입력 동작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때로는 UI가 홀로그램이나 네이티브 UI 카드를 사용하여 항목이나 장소에 대해 더 자세히 알리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UI 디자이너는 이러한 경우에 대한 디자인 패턴 및 상호 작용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디자이너 / 햅틱스 (사운드 디자이너 / 사운드 UX 디자이너)

사운드는 뇌가 그 소리만으로 물체나 사건의 거리와 강도를 정의하거나 결정할 수 있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피드백 형태입니다. 반면 햅틱스는 촉각 및 진동에서 나오는 피드백입니다. VR에서 사운드는 잘 실행되고 3D 공간 내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되면 경험의 상태를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피드백 받기 (사운드 디자이너 / 사운드 UX 디자이너)

여기에 사운드가 없는 3D 애니메이션의 예가 있습니다. 확신컨대 여러분은 이를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는 같은 애니메이션에 사운드가 포함된 버전입니다.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것에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프로세스에서 가장 쉽게 잊혀지는 부분일 수 있지만, 잘 실행되면 플레이어가 느끼기 원하는 감정을 강화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부분입니다. 여기에서 짧은 무료 사운드 효과를 확인하세요.

종합적으로, 팀, 제품 및 목표에 따라 탐험할 다양한 프로세스, 접근 방식 및 팀 구조가 있습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제 팀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채택한 것이 담겨 있는 것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블로그 주인이 번역 및 내용을 덧붙여 제작한 자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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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medium.com/@ozenuaoluwatobi/my-design-process-for-vr-df1b24d37c5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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