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 Archive/🌱 에이블런 체인저스 프로젝트

아마존 워킹 백워드1 (Amazon Working Backward)_12.06

_Lu_ 2023. 12. 6. 17:4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모든 피그마 과정이 끝나고 워크샵을 했어요!

오늘은 아마존 워킹 백워드 프로세스를 진행했는데요

30분을 가지고 각각 15분씩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발산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수렴을 두번 진행했어요!

발산을 통해서 나온 아이디어는 이렇게 두가지의 큰 전지에 붙여보았는데요!

녹색으로 한번 수렴하고 그 위에 상위 개념을 파란색에 한번 더 정리하였어요!

 

저희는 크게 하나는 정보에 따른 알고리즘에 따른 개인화 서비스

그리고 정보비대칭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을 돕는 서비스를 생각했고

마지막으로는 코로나로 인해 늘어난 비대면 서비스에 관한 것들을 생각해보았어요!

 

굉장히 스피디하게 진행되서 오늘은 정말 정신없이 흘러갔어요!

주제도 저 안에서 선정하게 되었는데

저희는 정보에 따른 알고리즘에 따른 개인화 서비스에 포커스를 맞추기로 했어요!

주제는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서서히 정해갈 예정이랍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아마존 워킹 백워드에 대한 부분을 주 내에 쭉 준비하면서

아웃풋까지 PPT로 진행해서 나올 예정입니다!

일단 내일까지는 STEP2까지 가는게 목표이니

오늘은 최대한 힘을 내보아야겠죠!

 

 

 

마지막은 발표까지 아이데이션을 하는 과정입니다

저를 제외하고 다른분들은 얼굴 가려드렸습니다..!

 

 

반응형